본문 바로가기
강아지

강아지 산책 시키지 않으면 생기는 일!!

by 민간인김대희 2022. 11. 10.
728x90

여러분들은 강아지 산책을 일주일에 몇 번씩 하고 계십니까?

 

저도 방금 막 강아지 산책을 마치고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. 

저 또한 강아지 산책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, 정작 왜 중요한지는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. 

하지만 찾아보면서 강아지 산책이 생각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.

산책이 중요하다고는 하지만 나가기 싫고 귀찮고 피곤해서 산책을 종종 뒤로 미루곤 했었는데 왜 산책이 그토록 중요한지 설명 드리겠습니다. 

 

산책을 시키면 않으면! 

 

  • 건강에 안 좋다. 

사람은 햇빛에서 얻을 수 있는 비타민D가 아주 중요한데 강아지도 마찬가지입니다. 비타민 D에 결핍되지 않으려면 밖에 나가 햇빛을 쐬는 것이 좋습니다 

햇빛을 통해 광합성하고 비타민D를 흡수해야 면역력도 높일 수 있습니다. 

또한 움직이는 시간이 줄어들면 반대로 근육도 줄어들고 비만이 될 확률도 높아져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. 꾸준한 산책을 통해 위의 문제들이 해결되고 관절염의 위험에서도 벗어날 수 있습니다. 

https://im.newspic.kr/dU4kpcu

 

일광욕을 즐기는 댕댕이

 

im.newspic.kr

 

 

 

  • 스트레스가 쌓인다. 

반려견은 산책하러 가지 않고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, 에너지가 갇히게 되고, 분출하지 못하게 됩니다.  

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스트레스로 인해 화가 많아져 문제행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. 그 스트레스는 그대로 견주들의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. 

산책은 강아지의 아주 좋은 스트레스 해소법입니다. 

 

 

  • 사회성이 부족해진다. 

산책은 낯선 존재들을 만날 수 있는 시간입니다. 

외출을 하지 않으면 점차 바깥이라는 공간에 호기심이 아닌 큰 두려움을 느끼게 됩니다  

만약 산책을 하지 않아 사회성이 떨어지면 바깥의 새로운 환경에 쉽게 불안감에 휩싸여 금방 예민해집니다. 심하면 낯선 환경, 낯선 존재들에게 공격성을 보일 수 있습니다. 

 

 

  • 반려인과 유대관계 

산책을 함께 한다면 유대관계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.

산책을 통해서 반려인과 반려견 사이에 유대감을 쌓고, 애정을 높일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. 그래서 강아지와의 사이를 위해서 산책은 필수적인 요소라고 생각합니다.

 

강아지에게 있어서 산책은 생각보다 큰 역할을 하고 있어서 중요하고 또 소중합니다. 

강아지 산책은 필수입니다!

 

오늘은 강아지 산책을 시키지 않으면 생기는 문제들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. 

감사합니다. 

728x90

댓글